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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2015.10.02 19:25

자주하는 질문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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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조립부스와 독립부스의 차이는 뭔가요?

☞ 조립부스는 주최 측에서 장치시공을 하며, 독립부스는 면적만 제공되므로 참가업체가 장치업체를 통하여 부스시공을 해야 합니다. 조립부스에는 주최자가 제공하는 3면 칸막이(코너에 위치한 부스일 경우 2면 칸막이), Spotlight (100W) 3개, 상호간판, 안내데스크 및 의자 1조, 바닥 파이텍스, 전기 1kw가 포함됩니다.

 

Q. 참가업체는 부스공사와 별도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들에 대한 사전교육입니다. 원칙적으로 해당 전시품의 영업사원이나 대리점 직원이 전시품 안내를 해야 합니다. 회사와 전시품의 특성에 맞게 복장, 태도, 말씨, 상담내용 등을 교육해야 합니다.

☞ 전시품을 비롯한 전시 진열대, 부스내부 인테리어, 전시품목 브로슈어, 명함 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별도로 부스 내 상담테이블, 진열대 등을 원하실 경우 가구비품 임대 업체를 통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조립부스 신청업체의 경우, 설치된 조립식 판넬에 시설물 부착을 위한 못질, 본드 부착 등으로 인한 훼손 발생 시 해당 업체는 원상 복구비를 부담하셔야 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홍보 판넬을 걸고자 하는 경우 S자 고리 활용을 권장합니다.

 

Q. 독립부스의 경우, 창원컨벤션센터에 지정된 업체만 부스공사가 가능합니까?

☞ 그렇습니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본 책자의 ‘지정협력업체’ 명단을 참고하시어, 그 중 1개 업체를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Q. 전시 종료 후, 전시품 반출과 장치 철거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전시품 반출 절차

   반출신고서 작성 → 반출 신청서 수령(주최자 사무실) → 주최자 확인(주최자 사무실) → 경비원에게 제출 및 전시품 확인 → 전시품 반출

☞ 전시품의 반출은 주최자의 승인이 없으면 반출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주최자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전시품 반출 신고제도는 전시품의 도난 및 분실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며, '참가업체 매뉴얼' 또는 '주최자 사무실'에서 직접 교부합니다. 참가업체들은 옮기고자 하는 물품을 기재한 전시품 반출신청서를 사무국으로부터 확인 받은 후, 전시장 내의 경비원에게 제출 및 확인한 후에 물품을 반출할 수 있습니다.

☞  전시가 끝난 후 전시품 반출이 진행되므로 시간 꼭 엄수(1일, 오후 6시 이후 가능)

Q.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 2015 Bravo 경남특산물박람회는 전시기간 및 준비, 철거 기간 동안에 전시장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시품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그러나 전시장이 혼잡한 관계로 참가업체 여러분께서는 항상 상주요원을 배치하여 자사 부스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한 책임은 참가업체에게 있으므로 고가의 물품이나 주요물품을 전시준비기간, 전시기간, 철거기간 중 전시장 내에서나 전시장으로의 운송과 회송시의 사고에 대비하여 반드시 보험에 부보 할 것을 권장 합니다. (특히, 카메라, Notebook 등 소형 전시품 및 소지품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Q. 상호 간판에 상호명 외에 로고나 트레이드마크 등을 표기하고 싶으면?

☞ 추후 공지될 기본조립부스 공사업체에게 연락해서 시공 및 부착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기본 참가비 외 추가 비용이 발생하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부스칸막이 한 쪽을 막을 수 없나요? 뗄 수 없나요?

☞ 부수적인 부스칸막이의 설치 및 철거여부는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기본조립부스 공사업체에게 연락해서 시공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전기는 언제부터 공급하나요?

통상적으로 장치공사 마지막 날 오후 4시 이후에 가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독립부스 업체들이 내부전기공사와 전시품 Setting 완료 후에 전기가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안전문제로 인해 단 1개의 업체라도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되지 않으면 전기를 공급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독립부스 업체들은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Q. 전기는 얼마나 신청해야 하나요?

☞ 가전제품에는 소비전력량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이를 확인하시는 방법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며 통상적으로 기본 1KW의 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컴퓨터 1대 정도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전력을 사용하고자 하시는 업체는 별도의 전기를 신청하여 주셔야 하며 냉장/냉동 쇼케이스의 경우 5KW 내외, 벽걸이 TV 2KW 내외, 냉온수기 1KW, 기타 소형 전열기구 1KW이상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 신청하지 않고 과대 전력사용으로 누전 및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전기를 미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인터넷은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먼저 LAN시공을 신청한 업체에게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유선LAN서비스를 신청한 참가업체는 컴퓨터를 계획한 장소에 설치하면 됩니다. 보통 박람회 오픈 전일부터 가능하며, 서비스업체에서 설치와 동시에 IP Address를 알려드립니다. LAN 시공 작업은 간선작업이 일찍 마감되므로, 사용하고자 하는 업체는 늦어도 일주일 이전에는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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